여름이 왔다는 것은 옥수수 수확시기가 다가왔다는 의미겠죠. 요즘은 일반 옥수수가 아닌 초당옥수수를 많이 찾으실 겁니다. 초월적인 당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옥수수 앞에 '초당'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는데요. 오늘은 초당옥수수 삶는 법과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일반 옥수수보다 약 2~3배 정도의 당분을 자랑하는 초당 옥수수는 국내에서 1982년 처음 재배되었습니다. 당도의 수치로 따졌을 때 딸기보다 높은 수치를 자랑하는데요. 요즘에 수확량이 늘어 여름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삶은 방법
초당옥수수가 들어갈 만한 냄비와 채반을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을 손가락 한마디 정도 잠길 정도로 넣어줍니다. 채반을 넣고 깨끗이 씻은 초당옥수수를 올려줍니다. 센 불로 약 8~10분 정도 삶습니다.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을 수 있고 옥수수를 흐르는 물에 적시고 전자레인지에 1개당 약 5분 정도 돌려서 먹어도 됩니다.
보관 방법
초당옥수수에는 다량의 당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전분으로 바뀌어 맛이 떨어지고 벌레가 꼬이기 십상입니다. 진공 팩이 있다면 진공 상태로 만들거나 비닐팩에 잘 싸매어 냉동 보관을 합니다. 냉동된 초당옥수수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해동시키고 뎁히면 다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초당옥수수 삶는법, 보관 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